불변의 다이어트 법칙 22가지 #1

불변의 다이어트 법칙

불변의 다이어트 법칙 22가지 - 1부



시대가 변해감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에도 유행이 있는데요.
최근에는 방송(SBS스페셜-끼니의 반란)을 통해 간헐적 단식(IF-Intermittent Fast)이 소개되면서 1일1식, 5:2다이어트, 2day 다이어트 등 이를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얼마 전까지 다이어트 방법의 주류를 이루었던 원푸드, 디톡스, 효소, 덴마크 등 기존의 다이어트 방법들이 관심을 잃어가고 새로운 방법이 관심을 끄는 것은 그만큼 다이어트에는 왕도가 없다는 뜻일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다이어트는 평생을 함께 해야 할지도 모르는(특히 여성들에게 있어서는) 숙명과도 같은 숙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일희일비하는 다이어트 방법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많은 건강 전문가들이 변함 없이 얘기하는 다이어트 불변의 법칙이 있으니, 오늘은 이 점에 대해 여러분께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자~ 그럼, 출발해볼까요?






수분섭취

물은 충분히 섭취하세요.


간식으로 먹을 포테이토칩을 뜯기 전에 먼저 물을 한 컵 드세요.


사람들은 가끔 배고픔과 갈증을 혼돈하곤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몸에 실제로 필요한 건 한 컵의 물임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칼로리를 섭취하고 말죠. 한 컵의 물로도 허전함을 채울 수가 없다면 맛이 첨가된 미네랄 워터나 과일 등의 향이 있는 허브티를 대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야식

야식도 건강식으로 준비하세요.


야식에는 엄격 하셔야 합니다.


우리는 흔히 저녁 식사 후에 편안하게 쉬면서 간식을 먹곤 합니다.

늦은 밤 TV 앞에 앉아 간식을 먹는 것은 우리의 다이어트 성과를 무너뜨리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또 일정한 시간을 정해 놓고 그 후에는 부엌 근처에 가지 않도록 하세요. 그게 힘들다면 100칼로리 이하의 통곡물 쿠키라든지, 반 컵 정도의 저지방 아이스크림 등 아주 낮은 칼로리의 간식만을 드시기 바랍니다. 후라이드 치킨의 유혹에 넘어 가는 순간 지금까지의 고통은 도로아미타불(?)이 된다는 점, 꼬~~~옥 기억하세요.






애플파이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세요.


좋아하는 음식은 끊지 마시고 조금씩 드세요.


평소에 좋아하는 음식을 전부 끊는 것 대신 조금씩 구입하는 방법을 택하세요. 박스로 사던 과자는 한두개만 사도록 하고, 아이스크림도 큰 사이즈를 작은 컵으로 바꾸도록 하세요.

식습관을 한 번에 모두 바꾸는 것은 스트레스를 동반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봤을 때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가끔은 좋아하는 음식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건 절제입니다.






소식

하루동안 조금씩 여러번에 나누어 드세요.


식사는 조금씩 여러 번에 걸쳐 나누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연하겠지만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적게 섭취하면 체중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배고픔을 참으면서 칼로리를 적게 섭취한다는 것은 무척 어려운 도전입니다. 그 동안 많은 연구를 통해 조금씩 여러 번에 나누어 식사를 하는 사람이 보다 쉽게 그들의 식욕을 억제하고 체중을 조절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은 하루 섭취 칼로리를 여러 번의 식사와 간식으로 나누어 먹으라고 조언하고 있으며, 저녁 식사 후에는 될수록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마지막으로 먹는 시간도 될 수 있는 한 일찍 끝내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연어구이

단백질은 꼭 챙기세요.


매 식사마다 단백질을 섭취하세요.


단백질 식품은 가장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식품으로 이는 탄수화물, 지방 보다 많은 만족감을 제공하며 가장 오랜 시간 이를 유지해줍니다. 또한 근육량이 줄어드는 것을 막아주며 지방이 연소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여러분의 식사와 간식에 닭가슴살, 소 살코기, 생선, 달걀 흰자, 치즈, 콩 등 건강에 좋은 단백질 식품을 준비하세요.






양념 향신료

양념을 활용하세요.


양념을 사용하세요.


다이어트를 한다고 채소를 생으로 그냥 먹다 보면 다른 음식에 대한 욕구가 더 생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향신료를 사용하면 맛을 증진시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닭가슴살도 그냥 먹다 보면 질리게 마련이고, 오히려 닭볶음탕이나 양념치킨 등 다른 요리에 대한 욕구만 더하게 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양념을 첨가하면 여러분이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냉장 야채

건강식으로 바꾸어 준비하세요.


주방은 편리하고 건강에 좋은 식품들로 채워 놓으세요.


몇 분내로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준비해두는 것은 여러분의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끌어 줄 수 있습니다. 5분~10분 이내로 먹을 수 있는 건강에 좋은 식품들을 준비해두면 치킨이나 피자를 주문하기 위해 전화기를 드는 것을 막아줍니다. 채소나 저지방 치즈 등 냉장식품과 통곡물로 만든 식품, 조리된 닭가슴살, 채소 샐러드 팩 등을 미리 준비해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린이 메뉴

어린이 메뉴를 활용하세요.


어린이용 식판을 준비하세요.


어린이용 식판으로 식사를 한다거나, 가능한 곳에서는 어린이용 메뉴를 주문하는 것으로 상당 부분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은 많이 먹었다는 심리적 만족을 주기도 합니다.






야채샐러드

채소에게 양보하세요.


채소를 먹을 만큼 식사를 줄이도록 하세요.


만일 1년 동안 백반, 짜장면, 라면, 빵 등을 줄이고 대신 그만큼 채소를 먹는 것만으로 간단히 옷 사이즈를 한 단계 줄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식단에서 탄수화물 대신 채소의 양을 늘리면 100~200칼로리 정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건강한 아침 식사

아침 식사를 꼭 챙기세요.


아침 식사는 거르지 마세요.


아침 식사를 거르면 체중을 줄일 수 있고, 이는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쉬운 길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어떤 연구들은 반대의 경우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결과를 보이기도 합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면 허기를 많이 느끼게 되고 점심이나 저녁에 폭식을 하기 쉽습니다.

성공적인 체중 감량과 유지를 위해 아침엔 섬유소가 많은 시리얼이나 저지방 우유, 과일 같은 건강식을 하시기 바랍니다.







2부로 나누어 포스팅하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




2부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방문하세요.

불변의 다이어트 법칙 22가지 - 2부



참, 2부를 보시기 전에 추천 한 번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