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벅지 살을 빼고 싶으신가요?

허벅지 살을 빼는 방법에 대해

허벅지 살 빼기 - How to lose Thigh Fat






허벅지 살을 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들어가면서 세우는 목표입니다.


하지만 특정 부위의 살만 빼는 것은(허벅지를 포함해서) 희망사항일 뿐, 허벅지 살을 빼려면 균형 잡힌 다이어트(식이요법)와 운동(근력운동을 포함한)으로 신체 전체의 살을 빼야만 합니다.
혹시 그 동안 근력운동이 알통이 생기게 한다거나, 우람해질까봐 피하셨나요? 그렇다면,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근력운동은 건강한 다이어트와 병행하면 오히려 지방을 태우는데 추진제 역할을 해줄 뿐만 아니라 우리의 허벅지를 슬림하고 또렷해 보이게 해 줄 수 있습니다.








Step 1


제한된 범위에서 칼로리를 섭취하세요.


이건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한다고 하더라도 마찬가지 입니다.
개인적 신체상태와 환경, 활동량 등 여러가지 변수가 있겠지만 통상 여성의 경우 1,600~2,000 칼로리 정도, 남성의 경우 2,000~2,500 칼로리 정도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명한 영양학자이자 [the stubborn fat solution]의 저자인 Lyle McDonald에 의하면, 각 개인의 권장 섭취량에서 20~25% 정도만 줄여도 매우 성공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고, 심지어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데에도 충분하다고 제안하고 있습니다.








Step 2


다이어트에 좋은 건강 음식을 드세요.


단백질을 보충해줄 수 있는 소고기, 닭가슴살, 생선살, 저지방 우유를 비롯해서 채소와 과일을 많이 드시고, 에너지를 제공해주는 적당한 양의 지방도 생선기름, 견과류로부터 섭취합니다. 운동이나 활동을 위해 필요한 탄수화물은 통곡물에서 섭취하도록 합니다.








Step 3


일주일에 3일은 무산소운동(근력운동)을 하도록 하세요.


덤벨, 바벨 등 단순기구를 이용해서 스쿼드(squat), 데드리프트(deadlift), 벤치프레스(bench press)등 Free-Weight Exercises에 초점을 맞춰 운동합니다. 이런 프리웨이트 운동은 여러 근육을 복합적으로 사용하게 해서 보다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해줍니다. 한 번 운동할 때 45분 정도하도록 하고, 운동에 익숙해지면 조금씩 무게를 늘려가거나, 반복 횟수를 늘려 나가도록 합니다. 운동은 자세가 매우 중요합니다. 정확한 자세로 매 운동을 실행하도록 하고, 혹시 자세와 방법을 모른다면 전문 트레이너나 인터넷 사이트를 참고 하세요.








Step 4


유산소 운동을 위해 매일 30분만 일찍 일어나세요.


졸려서 안된다구요? 매일 아침에 투자한 30분이 내 몸매를 확~ 바꿔줄지도 모른답니다. 매일 아침 30분 정도 가벼운 유산소운동을 하도록 합니다. 아침 식사 전에 하는 가벼운 유산소운동은 보다 많은 지방을 연소할 수 있게 해준답니다. 당장 내일 아침부터 알람을 30분 전으로 맞춰 놓도록 하세요. 그리고 가벼운 산책이나 자전거 타기 등 상쾌한 아침 운동과 함께 하루를 시작해 보세요.







글이 유익했다면 추천 버튼을 부탁드려요. ^^



다이어트 자극사진

▲ 모델 이은미


추천 버튼을 잊지 않으셨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