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 보이는 10가지 화장법

어려 보이게 하는 화장법

어려 보이는 10가지 화장법 - 10 Makeup Tips



이번 포스트는 어려 보이는 화장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좀 더 엄밀히 말하자면 ‘어려 보이는’ 보다는 ‘젊어 보이는’ 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어울리겠네요.
사실 20대 여성들에게는 어려 보이고 싶다는 것이 희망 사항인 경우는 드물고, 또 그들에겐 노화 현상이 아직 시작되지도 않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0대의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되는 내용도 있고, 또 나에겐 필요 없더라도 알아두면 엄마나 언니, 직장 선배 등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조언을 해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모이스처라이즈
Moisturize



잔소리처럼 들리겠지만 모이스처라이징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단계를 지나치게 되면 다른 단계들은 쓸모 없어지기 때문입니다. 메이크업을 생각하기 전에 모이스처라이저를 충분히 발라주세요. 그렇다면 이제 여러분의 메이크업 파우치를 열어도 됩니다.







리퀴드 컨실러
Choose Liquid Concealer



리퀴드 컨실러를 사용하세요.

나이가 들어갈수록 컨실러의 필요성은 점점 늘어갑니다. 케익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주근깨나 기미 등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펜 타입의 리퀴드 컨실러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왁스 베이스 타입의 컨실러는 여러분의 피부를 waxy해 보이게 합니다.







노란 계열 파운데이션
Yellow(ish) Foundation



옐로 베이스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세요.

이는 노란색깔의 파운데이션을 사라는 뜻이 아니라 노란끼가 들어간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라는 의미입니다.
노란빛은 온기를 제공하여 여러분의 피부를 따뜻해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어려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광대를 드러내라
Show off Bone Structure



광대를 더 이상 숨기려고 하지 마세요.

여자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얼굴에 살이 빠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대도 점점 두드러지지 마련인데요.
이를 커버하기 위해 화장을 입체적으로 하기 보다는 얼굴 전체의 톤일 일정하게 즉, 평면적인 화장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나이를 더 들어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더 이상 광대를 감추려고만 하지 마시고, 오히려 자신 있게 드러내세요.
가장 많이 나온 부분에서부터 브러시질을 하면 광대가 두드러지게 화장을 할 수 있습니다.







쪽집게 금지
Tweeze, but only if you Absoulutely must



핀셋을 이용한 눈썹 정리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하세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의 얼굴은 점점 비대칭이 되어 갑니다. 눈썹 모양을 다듬는 것으로 이를 정리하려고 하는 것은 큰 실수입니다. 핀셋을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는 어떤 것도 정리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여러분의 눈썹을 가늘게 할 뿐입니다.

정 핀셋을 이용해서 눈썹을 정리하고 싶으면 가장 눈에 띄는 것만 정리하시고, 그 이상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기 바랍니다.







밝은 눈썹 펜슬
Light Brow Pencil



밝은 눈썹 펜슬을 사용하세요.

메이크업을 할 때 여러분의 실제 눈썹 컬러보다 살짝 밝은 색을 사용하고, 펜슬을 45도 각도로 잡고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펜슬을 직각으로 사용하면 부자연스러운 화장이 되기 싶습니다. 그리고 스트로크를 부드럽게 하시면 보다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이 됩니다.

이 방법은 여러분의 눈썹을 풍부하고, 두껍게 그려주기 때문에 실제 본인의 눈썹처럼 전체적으로 자연스러운 화장이 되도록 도와줍니다.







속눈썹 컬
Curl your Lashes



속눈썹 컬러(Eyelash Curler)를 사용하세요.

여러분이 이 도구를 가지고 있지 않거나, 사용할 줄 모른다면 할 수 없습니다. 혹은 화장가방 안에 처박아두고 사용하지 않고 있을지도 모르구요.
나이가 들수록 속눈썹은 점점 컬이 약해지고 평평해져 가기 때문에, 만약 35세 이상이라면 더더욱 속눈썹 컬이 중요합니다. 항상 속눈썹이 아래로 처지지 않도록 하세요.
설사 마스카라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여러분의 눈을 더 크고, 밝게 보이게 해줄 것입니다.







아이쉐도우 베이스
Eye-Shadow Base



아이쉐도우를 사용하기 전에 아이쉐도우 베이스를 아주 조금 두드려 펴 바르세요.

눈꺼풀에 잔주름이 있는 경우엔 특히 더 중요합니다. 가는 주름은 그것을 악화시키는 악순환의 고리처럼 점점 더 깊어지게 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많은 여성들이 눈가 주름을 없애기 위해 아이크림을 사용하지만, 아이 메이크업은 이런 노력을 망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쉐도우 베이스나 프라이머를 사용하는 것은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렝쓰닝 마스카라
Lengthening Mascara



나이가 들수록 속눈썹도 가늘어진답니다.(머리카락만 그런 것이 아니랍니다.)

그래서 전통적인 격언에서는 마스카라를 이용해서 속눈썹을 두껍게 하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는 잘못된 방법입니다.

여러분의 속눈썹은 두꺼운 마스카라의 무게를 이겨내지 못하며, 그 결과 점점 더 컬이 없이 평평하게 만들 뿐입니다.
속눈썹을 풍성하게 보이게 하는 마스카라 보다는 길어 보이게 해주는 마스카라를 사용하세요.

Lengthening Mascara는 더 가는 솔을 사용해서 얇게 바를 수 있기 때문에 속눈썹의 무게 부담을 가볍게 해줍니다.







하이라이터
Highlighter



나이가 들면 얼굴이 번들거리기 쉬운데요. 하지만 이를 커버하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얼굴 부위 중 가장 번들거리는 광대에만 하이라이터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하이라이터를 눈썹뼈나 뺨, 입술 주위에는 사용하지 말고 광대뼈에만 아주 얇게 두드려 바릅니다.

이 방법은 얼굴이 평평해 보이는 것을 방지하고, 입체적이고 젊어 보이게 해줍니다.







지금까지 어려 보이는 화장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었기를 바랍니다.



유익했다고 생각되시면 추천 버튼을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