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스 아덴 5번가

엘리자베스 아덴 5번가 : Elizabeth Arden 5th Avenue

Elizabeth Arden 5th Avenue



엘리자베스 아덴 5번가는 오랜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향수입니다.

5번가는 뉴욕 맨해튼의 유명한 거리 이름인데요.

1910년 Red Door Salon이 이 거리에 문을 열었으며, 미스 아덴은 "5번가가 아니면 어느 곳도 싫다"고 했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습니다.



오늘은 맨해튼 5번가의 예술적인 화려함과 고급스러움, 도시적 흥분을 잘 담아내고 있는 Elizabeth Arden 5th Avenue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Elizabeth Arden 5th Avenue는 1966년 엘리자베스 아덴이 생을 마감하기까지의 50여년 간의 열정이 녹아 있는 향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걸작입니다.


흔히 샴푸향이 나는 향수로 유명한데요. 그만큼 친근하고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 받는 향수입니다.

은은한 향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남성들이 좋아하는 향수 10위 안에 그 이름을 올리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구요.^^

저 역시 짙은 향보다는 은은하게 퍼지는 향을 좋아해서 자주 사용하고 있답니다.



향수의 농도별 분류로 보면 Elizabeth Arden 5th Avenue는 오드퍼퓸(Eau de Perfume)인데요. 이는 8~15% 정도의 원액을 사용한 두번째로 짙은 농도의 향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진한 건 퍼퓸:Perfume)




용기 디자인 살펴보기






맨해튼의 스카이라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웅장한 트럼프 타워, 고전미를 느끼게 하는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을 연상 시켜주며, 화이트와 골드가 적절하게 가미된 세련된 디자인 때문에 많은 분들이 액세서리로 소장하기도 하는 제품입니다.





향취 분석


플로랄 계열의 향수로 서구적인 향취와 동양적인 무드를 동시에 느끼게 해주며, 세련되면서도 클래식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느끼게 해줍니다.

플로랄을 베이스로 알데히드를 더해 동양적이면서 현대적인 부드러움과 풍부함이 특징입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많은 향수들 중 엘리자베스 아덴 5번가를 가장 먼저 소개해드린 이유는, 향수에 익숙하지 않은 사회초년생이나 향수 입문자분들에게도 무난하고, 향수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께도 소개해드림에 부족하지 않은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해서 입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생각일지도 모르지만요.^^





또 화려한 장소, 예를 들자면 클럽이나 파티장 보다는 회사나 학교, 중요한 미팅자리에 좀더 잘 어울리는 향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은은하면서 고급스러운 향이 필요한 분들께 강추예요.^^







추천 버튼은 유익한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된답니다.^^